밀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협의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밀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밀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밀양의 거버넌스 기구입니다.

지속가능 발전은 경제적 성장과 사회적 안정 못지않게 환경의 보전이 조화를 이루며 사회로 한걸음 나아갈 때 미래 세대들에게도 부담이 되지 않고 다 같이 행복한 사회로 변화시킬 토대라고 봅니다.

오늘날의 환경문제는 개별 국가의 문제가 아닌 세계적인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공동 대응하고자 1992년 6월 브라질 리우에서 개최된 UNEP(UN환경계획)회의에서 『리우선언』을 통하여 지구환경보전의 기본원칙을 규정하였으며 환경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행동계획을 담은 환경실천계획인 의제21을 채택하였습니다.
1995년부터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수립된 우리나라의 의제21은 전 세계에서도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환경보전과 개발이라는 이분법적 구조에서 자주 발생하였던 행정과 지역주민간의 대립과 갈등관계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상생의 관계로 변화시키는데 의제21이 많은 기여를 했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우리지역에서도 의제기구인 밀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07년 1월에 개소하였고, 현재 지방의제21의 정신을 본받아 시민과 기업과 행정의 참여를 유도하고 우리지역에 맞는 의제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밀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 영 규